음악/음악감상실

Ansiedad (근심/걱정) 외 - Juan D`Arienzo / Alberto Echagüe 외

박연서원 2014. 4. 22. 17:08

Tango Music

Juan D`Arienzo (1900~1976)

Alberto Echagüe (1938-1939)

Alberto Echagüe, Juan D'Arienzo

 

1. Ansiedad (Anxiety, 걱정/근심/ 불안)

 

Ansiedad de tenerte en mis brazos

musitando palabras de amor

ansiedad de tener tus encantos

y en la boca volverte a besar

Ansiedad de tenerte en mis brazos

musitando palabras de amor

ansiedad de tener tus encantos

y en la boca volverte a besar

 

Tal vez esté llorando mis pensamientos

mis lágrimas son perlas que caen al mar

y el eco adormecido de este lamento

hace que esté presente en mi soñar

 

Quizas esté llorando al recordarme

y estreches mi retrato con frenesí

y hasta tu oído llegue la melodía salvaje

y el eco de la pena de estar sin ti

 

사랑을 속삭이며

널 안고 있을때 느끼는 불안함

너의 마법에 빠져있을때 느끼는 불안함

그래도 다시 네 입에 입맞추게 되네

사랑을 속삭이며

널 안고 있을때 느끼는 불안함

너의 마법에 빠져있을때 느끼는 두려움

그래도 다시 네 입에 입맞추게 되네

 

가끔 내 생각들은 울고 있을테지

내 눈물들은 바다에 떨어지는 진주

나의 울음은 내게 되돌아와 날 잠들게 하네

 

어쩌면 내 기억들로 눈물지고 있을테지

그리고 떠오르는 나의 모습을 잊으려고 애쓰겠지

너의 목소리까지도 거친 슬픔으로 밀려오네

그리고 네가 없어 슬픈 나의 울음이 다시 내게 다시 돌아오네

Juan D`Arienzo / Alberto Echagüe

 

Rodolfo Biagi (로돌포 비아지) 이후, Juan D'Arienzo (후안 다리엔소) 오케스트라에는 피아노 연주가 Juan Polito (후안 뽈리또)가 영입되었다. 이 둘이 이 시기에 함께 했던 시간은 길지 않지만 이후 1950년대 Juan Polito (후안 뽈리또)가 다시 Juan D'Arienzo (후안 다리엔소) 오케스트라로 돌아오면서, 그 역시도 이 오케스트라의 중요한 유닛으로 자리 매긴다.

Orquesta Típica Brunswick의 감독역활까지 하던 Juan Polito (후안 뽈리또)가 작곡한 'La bruja (마녀)'는 그의 음악적 성향과 재능을 잘 표현해준 곡으로, Juan D'Arienzo (후안 다리엔소)의 황금시대를 열어가던 1930년대 후반, 그의 가수 Alberto Echagüe (알베르또 에차구에)가 불렀다.    

 

Juan D'Arienzo와 가수 Alberto Echagüe (1938-1939) Tango Tanda.

 

Guadalupe Pineda, Mexico

 

Rafael Molina, Peru

 

Nat King Cole & Los Panchos

 

Lucho Baigo

 

Viktor Lazlo

 

2. Pensalo bien (잘 생각해봐)

작곡 : Juan José Visciglio

작사 : Luis Alberto López

 

Pensalo bien,
antes de dar ese paso,
que tal vez mañana acaso
no puedas retroceder. 
 

 

그 걸음을 내딛기 전에 잘 생각해봐,
내일이면 아마 돌아 올 수 없을지도 몰라.

 

Pensalo bien,
yo que tanto te he querido,
y me has echado al olvido
tal vez por otro querer.

 

잘 생각좀 해봐... 내가 너를 그렇게 사랑했는데,
너는 아마 다른 사랑때문에 나를 망각속에 내던져 버렸지.

 

Juan D'Arienzo / Alberto Echagüe

 

1938년 Juan D'Arienzo(후안 다리엔소)의 오케스트라가 Alberto Echagüe(알베르또 에차구에)의 목소리를 빌려 애절한 가사와 함께 만들어진 이 곡은 현시대 가장 유명한 Tango중 한곡으로 꼽힌다. 당시가 최고의 절정을 이루던 Tango 황금기에 한복판이었다는 점과 Alberto Echagüe, Juan D'Arienzo 그리고 또 다른 Tango 역사상 커다란 역할을 담당하는 여러 마에스트로들이 연주했다는 점을 빌어 생각해 본다면, 이곡 또한 당시의 시대를 상징하는 하나의 심볼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3. La bruja (마녀) 

작곡: Juan Polito

작사: Francisco Gorrindo 

 

Ahogando este grito que sube del pecho,

 y llega a los labios cargao de rencor,

 

가슴의 차오르는 이 외침을 억눌러 보지만,

결국 원한으로 가득 차 입술에 이른다.

 

yo vuelvo a tu lado, atadas las manos,

pero pa' decirte que todo acabó,

 

두 손이 묶인 채로 너에게 돌아가건만,

그것은 모든게 끝나버렸단 말을 하기 위함이지.

 

Que ya no me importa tu risa o tu llanto,

que a fuerza 'e coraje vencí al corazón,

 

더 이상 네 웃음이나 눈물 따위는 내게 중요치 않고,

용기를 갖고 마음을 억눌렀으니,

 

y que hoy como nunca mirándote cerca,

te veo realmente, así como sos.

 

오늘에서야 어느 때 보다 가깝게 너를 보게되고,

진짜 너의 모습이 보이는구나.

 

La Bruja,

que ayer fuera reina de todo mi ser,

hoy, roto el encanto, no es más que mujer.

 

어제까지 나의 여왕이라 여겼던, 마녀여...

오늘에서야 마법이 풀리니, 그저 너도 한낱 여자일 뿐이고...

 

La Bruja,

 

마녀야...

 

montón de caprichos que me esclavizó

hoy es un paisaje, cubierto de horror

 

나를 부리던 네 심한 변덕, 오늘 보니

공포에 휩쌓인 하나의 풍경일 뿐이구나.

 

Juan D'Arienzo / Alberto Echagüe (1938)

 

Tango Dance

Javier Rodrigez y Noelia Barsi 5th Bucharest Tango Fantasia(2)
Juan D'Arienzo con Alberto Echagüe-La cicatriz

 

Juan D`Arienzo (1900~1976)

 

아르헨티나의 탱고악단 지휘자인 후안 다리엔소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1900년 12월에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이탈리아 이민자로서 다리엔소는 소년시절부터 바이올린을 익혀 13세 때 프로생활에 들어갔고 앙헬 다구스티노와 에르네스토 비아지와 함께 명성을 얻었>다.

그는 여러 악단을 편력한 후, 1928년 독립하여 자기 악단을 결성하였고 1934년 부터 그의 음악이 발전기를 이루었는데 로돌포 비아지를 피아니스트로 맞아들여, 리듬을 극단적으로 강조한 독특한 스타일로 인기를 모아 ‘리듬의 왕’이란 별명을 얻었다. 1950년대 아르헨티나 탱고계의 총아인 다리엔소의 오케스트라는 수백곡의 음악을 녹음하였다.

다른 악단보다 좀더 현대적인 방법과 기술로 연주 및 녹음을 한 다리엔소는 강한 스타카토와 리듬감을 가지고 수많은 유명한 밀롱가 음악과 빠른 발스곡을 녹음하였고, 그의 대표적인 곡으로는 '라 꿈파르시타 (La cumparsita)'가 있다.

 

Juan d'Arienzo (December 14, 1900 –January 14, 1976) was an Argentine tangomusician, also known as "El Rey del Compas" (King of the Beat). He was son of Italian immigrants and used more modern arrangements and instrumentation; his popular group produced hundreds of recordings.

His music is played often at milongas in Buenos Aires, and the instrumentals are the classic harder rhythmic tangos with a strong staccato dance rhythm. He also recorded many great milongas and fast valses.

His recordings were accompanied by singers such as Alberto Echague, Armando Laborde, and Hector Maure, among others. His most popular composition has been La cumparsita.

Upon his death in 1976, his body was interred in the La Chacarita Cemetery in Buenos Aires, Argentina.

 

Lo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