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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인앤아웃(IN-N-OUT) 버거(BURGER)

박연서원 2022. 3. 4. 07:07

인앤아웃(IN-N-OUT) 버거(BURGER)

 

74년째 메뉴는 딱 3개

 


미국의 유명한 햄버거 체인점 인앤아웃은
'시대착오적인 햄버거 가게'로 불립니다.

경쟁업체에서 신메뉴를 쏟아내는 동안
인앤아웃은 세 가지 햄버거 메뉴로
74년째 장사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시대에 그 흔한 자체 주문 앱도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경쟁에서 밀릴 거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콜로라도주에 매장을 오픈하자 고객들이
14시간을 기다릴 만큼 엄청난 입지를
보여줬습니다.

이 같은 성공의 배경에는
'화려한 비즈니스 전략보다
기본에 충실하는 게 곧 혁신'이란
경영철학이 있습니다.

1948년 스나이더 부부의 손에서 탄생한 인앤아웃,
한 평도 안 되는 작은 매장으로 시작했지만
'맛과 품질이라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경영철학에
신규 매장은 신선한 식자재를 배송할 수 있는
곳에만 개설했습니다.

또 신메뉴를 내놓는 공격적인 마케팅보다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맛과 품질을 지키기 위해
메뉴도 크게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경영철학은 '사람'입니다.
최고의 직원에게서 최고의 햄버거와 서비스가
나온다는 신념으로 직원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급여를 줍니다.

세계 최대 직장 평가 사이트 글래스도어에 따르면
인앤아웃은 2018년 일하기 좋은 직장 4위에
뽑히기도 할 만큼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구글보다
한 단계 높은 순위라고 합니다.

이 경영철학은 패스트푸드점이 파트타임으로
잠깐 일하는 곳이라는 통념을 깨고 직원들이
미래를 거는 일터로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직원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일했고
이는 매장의 매출까지 연결돼 연 매출 1조를
넘기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IN-N-OUT in San Francisco (2018.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