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CNN이 꼽은 한국이 가장 잘하는 10가지…인터넷ㆍ일중독

박연서원 2013. 11. 28. 21:40

CNN이 꼽은 한국이 가장 잘하는 10가지…인터넷ㆍ일중독

“미래 보고 싶으면 한국행 티켓 끊어라”


 

미국 CNN방송이 27일(현지시간) ‘한국이 세계 어느 나라보다 잘(많이)하는 10가지’로 인터넷 환경과 신용카드 사용, 일 중독 문화 등을 꼽아 눈길을 끈다.

CNN이 첫째로 든 것은 세계적으로도 가장 활발한 수준인 인터넷·스마트폰 문화(wired culture)다. “미래가 어떤 모습인지 보고 싶으면 한국행 비행기표를 끊어라”는 것이다.

이 방송은 한국의 높은 인터넷 보급률(82.7%)과 스마트폰 이용률(78.5%)을 거론하면서 “한국인들은 상점에서 돈을 내거나 지하철에서 실시간으로 텔레비전을 보는 데도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소개했다.

한국인들의 ‘신용카드 사랑’도 눈에 띄는 현상으로 꼽혔다.

CNN은 “한국은행 자료에 따르면 2년 전 기준으로 한국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신용카드를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모든 택시가 신용카드 기계를 갖추고 있다”고 묘사했다.
이는 서울을 자신들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쇼핑 도시 가운데 하나로 만들었다고 CNN은 전했다.

일 중독과 직장 내 음주문화에서도 한국은 유별나다고 여겨졌다.

CNN은 “한국인들은 너무나 열심히 공부한 나머지, 직장에 들어가서도 그 습관을 버리지 못한다”며 “한국 어느 도시에 가도 뼈 빠지게 일하는 근로자들 때문에 밤늦게까지 빌딩에 불이 환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하지 않을 때는 소주를 마시면서 거래 성사를 축하하거나 슬픔을 털어버린다”며 “여러 유수 기업들이 술 문화를 억제하려 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상사가 팀원들을 폭탄주 술자리에 ‘너무 자주’ 끌고 간다”고 꼬집었다.

화장품에 관한 한국인들의 ‘실험 정신’도 CNN의 관심을 끌었다.

이 방송은 “한국인들은 화장품에 쓸 원료나 화장법을 끊임없이 실험한다”며 ‘달팽이 크림’도 이미 2년 전 이야기라고 전했다.

이외에 여성 골퍼들의 선전과 항공기 승무원들의 뛰어난 서비스, 청춘남녀들의 소개팅 문화 등이 기사에 언급됐다.

스타크래프트 게임은 “다른 나라에서였다면 구제불능의 괴짜(nerd)였을 이들을 최고 소득자이자 유명인으로 만들었다”고 CNN은 소개했다.

또 한국은 ‘성형수술의 메카’로, 러시아, 중국, 몽골, 일본에서 의료관광을 위해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경제 디지털미디어부

박병종 기자 ddak@hankyung.com

 

1.Wired culture(인터넷 스마트폰 문화)

 

첫째로 꼽은것은 역시 인터넷과 스마트폰 문화!!

CNN은 "한국은 인터넷 보급률은 82.7%에 이르며 전체 인구의 78.5%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있다.

특히 18~24세 청년층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97.7% 나타났다"며

미래 세계가 어떤 모습일지 알고 싶다면 한국행 비행기표를 끊으라고 조언했다.

 

The most wired country in the world, South Korea has 82.7% Internet penetration, a virtual supermarket, GPS machines in every cab, digital countdowns at bus stops and a super-cool curved smart TV from Samsung (pictured).

 

2.Whipping out the plastic(신용카드 사용률)

 

CNN은 한국은행 통계를 인용해 한국의 신용카드 사용율이 2년전 전세계 최대로 등극했다며 

"2011년 미국인들이 연 평균 77.9차례에 걸쳐 신용카드를 거래했다면

한국인들의 거래수는 129.7 차례에 달했다."라고 전했다. 

 

한국인은 미국에있는 사람 당 77.9 거래에 비해 2011 년에 일인당 129.7 거래를하고 재작년 신용 카드의 세계 최고의 사용자가되었다.


 

3.Workaholics(야근/일중독)

 

세번째로는 '일중독'도 세계 최고로 뽑혔다.

CNN은 OECD국가 중 최고 수준의 교육률을 자랑하는 한국인들은 공부가 너무 익숙해

노동 전선에 뛰어들어서도 습관을 버리지 못한다고 소개했다.

 

기획 재정부 한국의 교육부 년부터 2012 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은 32.8 OECD 평균에 비해 주당 44.6 시간을 일한다.  당신은 일 중독자 멀리 노예로 건물 조명 늦은 시간에 불꽃 상관 없음 한국어 도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4.Business boozing(음주문화)

 

CNN은 이어 한국인들이 일을 하지 않을 때는

소주를 마시며 거래 성사를 축하하거나 슬픔을 잊는다고 전했는데

그러면서 여러 기업들이 근로시간과 음주 문화를 고치려고 노력하지만

여전히 상사들의 술자리 권유가 많다고 지적했다.

 

많은 선도적 인 기업이 노동 / 음주 문화를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소주 / 맥주 / 위스키의 너무 많은 라운드를 위해 밖으로 자신의 팀을 끌어 보스의 많은 여전히​​있다 "폭탄."  진로 소주 (한국어 증류 쌀 술) 연속 열한번째 년, 세계 최고의 판매 술 작년이었다.

 


5.Innovative cosmeices(혁신적인 화장품 실험)

 

CNN은 화장품에 있어서 한국은 실험정신이 매우 투철하다며

달팽이 크림과 형광색 머리염색제, 생화가 들어있는 매니큐어 제품을 꼽았다.

 

화산 점토, 발효 콩, 달팽이 용기를 사용하여 크림 ...  아름다움 연료 대규모 화장품 산업과 한국의 강박 관념.  국가는 또한 남성 화장품에 대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이다 - 우리는 그냥보고 판단 아닙니다.

 


6.Female golfers(여성골퍼)

 

세계무대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한국인 여성 골퍼들을 언급하며 한국 여성들이

스포츠계에서 선전하는 이유중 하나는 자식을 엄격하게 교육하는 이른바 '타이거 맘'이론을 내놓았다.

 

세계 100 여성 골퍼, (38)는 한국어입니다.  상위 10의, 네 개의 한국이다.  2012 년 에비앙 마스터스 골프 대회에서 우승 한 후 여기에 묘사, Inbee 공원은 여자 골프에서 상위권 선수이다.

 


7.Starcraft(스타크래프트)

 

스트크래프트 프로게이머가 한국에서는 수만 달러의 연봉을 받는 직업이라고 소개했는데

한국의 게임사랑은 세계최고인 듯하다.

 

한국에서는 스타 크래프트 실제로 직업입니다 - 잠재적으로 수익성이 하나, 수백 이익 달러의 수만으로 가능한 가첨.  게임은 국가가 스타 크래프트 2에 대한 테스트 시장으로 선정되었다 정도로 인기가있다.


 

8.Flight attendants(승무원)

 

한국 승무원들의 기내 서비스에 대해서

"전세계 승무원들이 한국의 항공사에서 교육을 받을 정도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대한 항공 '항공 승무원 교육 센터는 항공 세계의 글로벌 매력 학교입니다.  전 세계 항공사에서 승무원들은 공중 예절을 배우고 온다.

 


9.Blind dates(소개팅)

 

"다음 소개팅은 언제야" 솔로 청춘남녀 간 일상적으로 묻는 대화라고 소개하며

대한민국의 소개팅문화와 중매결혼의 비율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했다.

 

한국의 소개팅은 그들이 삶의 방식이야, 그냥 공포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국가에있는 2,500 중매 회사가있다.

 

10.Plastic surgery(성형수술)

 

성형수술의 메카인 한국의 의사들에게 불가능한 성형은 없다며

러시아, 중국, 몽골, 일본 등지에서

성형수술을 받기 위해 한국으로 몰려들고있다고 소개했다.

 

성형 수술 "의료 관광,"최상의 결과를 위해, 또한 좋은 거래를 위해 단지에 한국에 세계 양떼 각국에서-- 백조가 될 것입니다.  성형 수술에 대한 옥외 광고는 강남 뷰티 벨트 지역을 질식.  이 사람은 읽습니다 : "성형 수술 클리닉은 엄마가 당신을 위해 선택했습니다."